본문 시작
행복한 평창 평창읍의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항상 깊은 관심으로 방문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평창읍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터잡고 살고 싶은 아름다운 평창읍을 방문해 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평창읍은 중부내륙에 위치한 농촌마을로 서울시의 1/5 정도의 면적에 550리 평창강이 굽이굽이 흐르는 천혜의 고장입니다.평창강 맑은 물이 길러낸 평창쌀, 멜론, 사과, 인삼, 산나물 등 다양한 농특산물은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보약보다 좋은 먹거리입니다. 담백한 메밀부치기와 향긋한 산채, 그리고 순박한 인정이 살아있는 평창전통시장은 꼭 둘러 보셔야할 관광시장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 단편소설의 백미로 꼽히는 소설 “메밀꽃필 무렵”의 작가 가산(可山) 이효석 선생님께서 졸업한 평창초등학교가 있으며 전통시장에서 직접 갈아 만드는 메밀부치기와 전병은 매일 전국에 택배로 배달되는 평창의 진미(珍味)입니다.

임진왜란을 극복하기 위한 선조들의 피와 땀이 스며잇는 노산(魯山)을 품에 안은 평창은 매년 9월이면 평창강 굽이굽이 마다 피어나는 백일홍을 테마로 평창백일홍축제를 열고, 10월이면 군민들이 모여노산문화제를 펼치는 문화관광도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평창강에서 천렵을 하며 다슬기를 줍고, 노람들 바위공원에서 캠핑을 즐기며,장암산 활공장에서 페러글라이딩과 평창강 레프팅을 통해 짜릿한 감동을 만날 수 있는 레포츠의 중심 고장입니다.

사계절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삼방산과 수정산은 등산 매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뇌운계곡, 원당계곡은 피서와 휴식의 명소로 사랑바고 있습니다.

올림픽 개최도시 평창은 국민 여러분의 오감(五感)을 만족시켜줄 멋과 맛과 흥이 넘치는 곳입니다.

백일홍처럼 예쁜마을, 평창강처럼 인정 깊은 주민들이 모여사는 아름다운 평창읍으로 국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평창읍장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 평창읍
  • 담당팀 : 총무
  • 담당자:김은희 ( ☎ 033-330-2611 )
  • 최종수정일:2022-08-03 15:26:44
※ 게시글의 경우, 게시글에 안내된 전화번호로 문의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