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행복한 평창 대관령면의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항상 깊은 관심으로 방문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대관령면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개최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 · 폐막식이 열리는 곳,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우는 곳

안녕하십니까?
백두대간의 중심에 위치하고 독특한 사계절의 특성에 따라 변화무쌍의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무한한 매력을 발산하는 대관령면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우리 대관령면은 연평균 2M가 넘는 적설량을 기록하고 있고, 4계절 레저를 즐기실 수 있는 용평리조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메인 경기장인 알펜시아리조트 등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대관령면은 우리나라 스키의 발상지로서 동계스포츠의 메카로 성장해왔으며,
이제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동계스포츠 중심지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서남북 관광지의 중심부에 위치한 대관령면은 트랙킹, 등산을 비롯한 갖가지 체험학습장이 풍부하고 사계절 관광휴양지로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동(東)으로는 도양최대의 목초지 삼양목장과 양떼목장, 아흔아홉을 자랑하는 대관령 굽이를 돌아 지척에 동해의 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서(西)로는 우리나라 불교문화의 정수인 상원사와 월정사를 품에 안은 빼어난 절경의 오대산 자락이 맞닿아 잇고 우리나라 최초의 한국자생식물원 1호가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남으로는 용평리조트와 알펜시아리조트 두 개의 대형 리조트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내륙 공원의 전형적인 한국적 자연을 갖추고 있으면서 유럽의 어느 곳과 비교하여도 손색없는 이곳 대관령면은 하늘이 내려주신 천혜의 자원과 미래가 보장된 약속의 땅입니다.

풍요로운 휴식처이며 마음속의 낙원인 대관령면!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겨울에는 온통 하얀 세상이, 아름답고 정다우며 활기가 넘치는 대관령면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대관령면장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 대관령면
  • 담당팀 : 총무
  • 담당자:이호택 ( ☎ 033-330-2103 )
  • 최종수정일:2023-10-31 10:36:36
※ 게시글의 경우, 게시글에 안내된 전화번호로 문의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